용어
radian = 라디안 = 호도각
degree = 디그리 = 일반각
radian과 degree 간의 변환.
radian = degree * pi / 180
degree = radian * 180 / pi
준비한 원
중점 : ( x, y )
반지름 : r
원의 테두리와 원의 중점에서 호도각( radian ) t로 뻗어나간 직선의 교차점( x', y' ) 구하기.
x' = x + ( r * cos( t ) )
y' = y + ( r * sin( t ) )
원 테두리 위에 있는 특정 점 좌표의 x' 값으로 y' 값 구하기.
x' = x + ( r * cos( t ) )
t = arccos( ( x' - x ) / r )
y' = y + ( r * sin( t ) )
원 테두리 위에 있는 특정 점 좌표의 y' 값으로 x' 값 구하기.
y' = y + ( r * sin( t ) )
t = arcsin( ( y' - y ) / r )
x' = x + ( r * cos( t ) )
참고
x∈[-1,1]
반응형
'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iOS Runtime Error: Ran out of trampolines of type 2 (0) | 2017.01.05 |
---|---|
[Xcode] Apple Mach-O Linker Error: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64 (0) | 2017.01.04 |
[Unity] Error building Player: Win32Exception: zipalign.exe (0) | 2014.08.14 |
Asset server 대신에 외부 SVN 사용하기 (0) | 2014.03.06 |
[Unity] AssetBundle 사용하기 - 로컬에서 모바일(안드로이드)로 로드하기 (0) | 2014.02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