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상
- Unity Version: 5.x
- 안드로이드 빌드 시, "CommandInvokationFailure: Gradle build failed." 라는 에러 발생.
대응
- 에러 로그에 "Error: duplicate files during packaging of APK ...." 라는 문구 확인.
- 에러 로그에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해결책 제시.
You can ignore those files in your build.gradle: android { packagingOptions { exclude `AndroidManifest.xml`; } }
- 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에서 "Build System"을 "Gradle (new)"로 사용하고 있었음.
- "유니티 설치 경로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Tools\GradleTemplates\mainTemplate.gradle" 파일을 "프로젝트 경로\Assets\Plugins\Android" 폴더 하위에 복사.
"mainTemplate.gradle" 파일 내부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.
android { packagingOptions { exclude `AndroidManifest.xml`; } }
- 빌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, 설치 후 실행까지 확인.
반응형
'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ourcetree] 맥에서 External Merge Tool이 열리지 않는 문제 (0) | 2019.05.03 |
---|---|
[Unity] 맥에서 Unity Editor 실행 문제 (3) | 2018.03.22 |
[Unity] Android Build Error: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(0) | 2017.04.13 |
[iTunes Connect] In-App Purchases: missing metafile (0) | 2017.01.06 |
[Unity] iOS Runtime Error: Ran out of trampolines of type 2 (0) | 2017.01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