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evelop

[Unity] 맥에서 Unity Editor 실행 문제

현상

  • 맥 High Sierra(osx 10.13.x)에서 유니티 5 대 버전 일부를 실행하면 문제가 발생함.

#1 런처 초기화 단계에서 멈춤

해결방법

  1. "/Application/Unity/Unity/Contents/Resources/Packages/unity-editor-home.x.y.z.tgz"(x.y.z는 버전) 파일의 압축을 풀고, "/Users/(계정명)/Library/Unity/Packages/node_modules/unity-editor-home/" 폴더 하위에 복사함.
  2. "/Application/Unity/Unity/Contents/Resources/Packages/unityeditor-cloud-hub-x.y.z.tgz"(x.y.z는 버전) 파일의 압축을 풀고, "/Users/(계정명)/Library/Unity/Packages/node_modules/unityeditor-cloud-hub/" 폴더 하위에 복사함.

#2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Project 윈도우의 Assets/ 폴더 하위에 아무것도 없고, Hierarchy 윈도우에도 아무것도 없음

해결방법 1: 유니티 버전 올리기

해결방법 2: 파티션 설정하기

  • 문제의 원인이 High Sierra 의 하드 드라이브가 APFS라는 새로운 포멧으로 바뀐데 있을 수 있음.
  1. "Disk Utility" 열고, 상단 메뉴에서 "Edit>Partition" 실행.
  2. "Apple File System Space Sharing" 팝업에서 "Partition" 선택.
  3. 팝업 좌하단 "+" 버튼을 누르면, "Partition Information"을 입력할 수 있음.
  4. "Partition Information"의 "Name"을 자유롭게 입력하고, "Format"을 "Mac OS Extended (Journaled)"로 선택하고, "Size"는 원하는 만큼 설정하고 "Apply".
  5. 파티션 구성이 완료되면, 해당 드라이브로 문제가 되는 프로젝트를 전부 옮기고 실행하면 잘 동작합니다.
반응형